리걸테크

KO EN

리걸서치, 종합 법률 검색서비스 무료 제공

| by admin

지능형 법률검색서비스 리걸서치(LegalSearch)가 법령자료를 업데이트하며 총 75만 건의 종합법률검색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리걸서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울고등법원, 지방법원 등 하급심 자료와 국가인권위원회, 감사원, 금융감독원 등 행정위원회·준사법기관의 결정·의결·심판·심결 자료가 추가되어 현행 법령과 판례, 행정심판례, 조약, 자치법규 등 약 75만 건의 법률검색이 가능하다.

법률시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는 리걸테크㈜에서 선보인 리걸서치는 풀 텍스트 검색, 판례 연관 체계도, 키워드 중요도, 음성인식 법률검색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통해 법률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도 쉽게 법령 검색 및 조사가 가능하다.

2018년 상반기 1심 민사 소액 재판의 경우, 74%가 혼자 소송을 진행할 정도로 해마다 당사자가 직접 변호 또는 소송을 준비하는 "나홀로 소송" 사례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지만 대다수는 자신의 주장을 입증할 수 있는 판례 및 법령을 검색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리걸서치는 일반 법률 검색 서비스 대비 월등히 빠른 검색 속도와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갖추어 "나홀로 소송"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리걸테크㈜에서 운영하는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인 변호사님닷컴을 통해 변호사로부터 직접 무료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유사 사례와 전문 변호사 검색 기능으로 소송 진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변호사님닷컴의 변호사 회원은 변호사 홍보 영상 무료제작 이벤트를 통해 유튜브 및 SNS에서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기사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