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리걸테크㈜ 변호사님닷컴, ㈜디젠트와 생체인식 플랫폼·DApp 개발 MOU 체결

| by admin

리걸테크㈜ 변호사님닷컴이 지난 30일 ㈜디젠트(대표 안필현)와 MOU를 체결하고 생체인식 부문에 대한 블록체인 플랫폼 및 디앱(DApp) 개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변호사님닷컴은 지난 10월 1일 지능형 법률정보통합검색 서비스 ‘리걸서치(LegalSearch)’를 오픈하였으며 변호사들의 네트워크 협업공간인 ‘LegalOffice B 청담’(리걸오피스비 청담)도 선보이며 국내 리걸테크놀로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고 ‘리걸서치’는 오픈과 동시에 탁월한 법률 검색엔진으로 인정받아 해외진출에 성공하며 주목을 받았다.

또한 리걸테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전자계약’을 일본 AOS사와 함께 공동 개발을 진행했으며 11월 27일 제6회 리걸테크 컨퍼런스(동경 긴자6)에서 정식 서비스 출범을 발표 할 예정이며 이후 한국에서 변호사님닷컴 내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디젠트는 2000년에 설립되어 생체인식기술(Biometrics)의 전문 회사로서 법무부, 안전행정부, 경찰청, 국토교통부 등 공공부문의 인증보안 시스템 구축 실적과 독자적인 인증 알고리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개발을 완료한 새로운 인증보안 시스템이 주목을 받으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할 계획으로 있다. 리걸테크㈜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전자계약”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지문이나, 홍채와 같은 생체인식 블록체인 플랫폼과 DApp 개발 그리고 상용화 서비스에 상호 적극 협력하여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래한국 뉴스기사 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