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언택트 워크에 최적화된 가상데이터룸(VDR) 솔루션

| by admin

기밀자료 외부 공유, 협업 솔루션 리걸테크VDR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언택트 워크가 전 산업분야에 일상화되는 추세이며 이에 따른 관련 솔루션이나 서비스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기업들 역시 업무 시스템의 디지털전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업무혁신과 연속성을 위한 스마트 워크 환경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언택트 워크를 위한 업무 효율성 향상과 함께 협업 프로세스를 구축함에 있어 중요한 내부 정보의 안전한 공유와 관리가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특히 부설 연구소나 협력업체와의 자료 공유, 기업 실사를 위한 감사, 회계 보고서와 같은 기밀 자료의 예기치 못한 외부유출로 발생되는 리스크는 기업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가져올 수 있다.

최근 언택트 워크에 최적화된 공유, 협업 솔루션으로 가상데이터룸(VDR)이 있다. 가상데이터룸 솔루션의 글로벌 시장 성장률은 연 14%로 2025년까지 27억 달러(약 3조원)로 예측되고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재택근무와 비대면 업무 증가로 인해 성장세는 더 커질 전망이다.

가상데이터룸 솔루션은 기업의 기밀자료나 연구소의 임상실험 결과, M&A의 Due Diligence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보안성 있는 솔루션으로 인정되어 활용 범위가 점차 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한 국산 가상데이터룸 솔루션인 리걸테크VDR이 주목받고 있다.

리걸테크VDR 솔루션은 기업이나 기관의 중요 기밀자료를 사내 및 외부의 많은 관계자들이 접근해 검토및 협업에 필요한 보안과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장착하고 있다. 2차인증 액세스, IP 접근제한, 워터마크, 화면 캡쳐 방지 등의 보안기능과 OCR, 사용자 권한설정, 코멘트, 업로드 자료 실시간 알림 등의 편의기능과 활동 이력 보고서, 관리자 권한설정을 통해 이슈 대응이 가능하다.

리걸테크VDR을 사용해본 S제약업체 관계자는 “사용교육을 받지 않아도 즉시 사용이 가능하고 상세한 권한설정과 2차 인증을 통한 사용제한으로 안전하다”며 “특히 대용량 자료 업로드 속도가 기존 사용하던 외산 VDR 대비 월등하게 빨라 실사 자료 준비에 편리했다.”고 말했다.

신약 기술이전을 위한 실사를 진행하는 경우, 상대기업의 관심사 여부를 파악하고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리걸테크VDR은 파일 열람여부 확인이나 상대기업의 상세한 활동이력을 추적하여 관심사에 대한 추가적인 관련자료의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특히 글로벌하게 진행되는 실사 및 업무를 고려하여 사용자 언어별 영어, 중국어, 일어, 프랑스어, 독일어를 지원하고 있다.

리걸테크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리걸테크㈜의 정원형 CTO는 “클라우드 사용이 어려운 기관이나 기업을 위해 리걸테크VDR의 온프레미스 버전을 이달 출시하였다. 또한 200만불 수출실적을 올린 독자개발 지능형 검색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AI 특허검색 서비스 PatentSearch를 8월에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기사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