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가상데이터룸 VDR 솔루션으로 재택, 비대면 업무 시 안전한 정보 공유

| by admin

리걸테크VDR, 재택근무, 비대면 업무로 인한 정보 유출 리스크 예방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 사회와 경제는 뉴노멀 시대를 경험하고 있고 대표적인 변화로서 비대면(Untact) 서비스와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기업의 업무환경도, 재택근무와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회의나 외부미팅에서 결정된 중요한 기밀 정보의 공유와 관리를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의 활용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따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기업의 대응 속도 역시 빨라지고 있으며 업무 환경도 많은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CEO도 "2년이 걸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2개월만에 이뤄졌다"며 최근 변화되는 기업 상황을 단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는 기업이 늘고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의 사용도 증가추세다. 비대면 서비스의 중심에는 클라우드가 있고 제조업, 유통, 의료, 교육, 금융 등 여러 분야에서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그에 따른 여러가지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동시 사용자수 증가로 인한 오류나 서비스의 보안문제로 기관이나 기업의 정보 유출 위험성이 노출되어 특히, 사내 기밀 정보에 대한 보안과 공유 그리고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VDR(가상데이터룸)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는데 중요한 기밀 정보의 기업내, 외부와 안전하게 공유하고 사용자 권한 관리와 사용이력에 대해 실시간 파악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출시 초기엔 인수합병(M&A)에서 기업실사(Due Diligence)를 위한 전문 솔루션으로 사용되었고 현재는 기능 편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다양한 산업분야에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주목받고 있는 제약, 바이오 업계의 보안이 요구되는 임상 정보의 공유나 협업을 위한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리걸테크VDR은 리걸테크 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유일한 국산 솔루션으로 비용 부담이 높아 사용이 어려웠던 기업에서 저비용으로 도입이 가능 해졌으며 HWP 대응과 다국어(6개국어)를 지원하여 글로벌 업무에서도 매우 편의성이 높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UI 설계로 별도의 교육없이 도입 즉시 사용이 가능하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온라인 상에서 장소와 시간에 제한없이 업무 연속성을 이어 갈 수 있다.

VDR솔루션은 일반적인 공유 솔루션과 차별화된 보안 정책과 기능을 구현하고 있어 안전하고 편의성이 높지만 고가의 도입비용으로 사용에 제약이 컸다. 리걸테크VDR은 화면캡쳐 방지, 워터마크, 2차 승인, IP접속 제한 등의 보안기능과 자체 개발한 OCR 처리엔진을 내장하여 스캔된 PDF나 원본문서를 타사 대비 탁월한 속도로 텍스트 변환과 풀 텍스트 문서 검색이 가능하다.

사용자 유형별 4가지 권한 설정이 가능하고 새로운 자료 업로드 시 알림을 제공하여 실시간 정보 확인과 사용자 이력 보고서도 제공하여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기업 컴플라이언스 대책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리걸테크 유명진 영업본부장은 "국내 제품으로 유일한 리걸테크VDR은 외산 대비 도입비용은 낮추고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기능으로 도입 기업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클라우드 사용이 곤란한 기관이나 기업을 위한 온프레미스 버전도 준비되어 있어 국내 VDR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기사 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