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리걸서치, 지능형 법령검색 서비스로 글로벌 리걸테크 시장 잡아

| by admin

|종합법률검색 서비스, 높은 편의성으로 해외 시장도 주목

벤처기업 리걸테크㈜가 종합법률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검색엔진 ‘리걸서치’를 서비스하며 리걸테크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리걸서치는 서울고등법원, 지방법원 등 하급심 자료와 국가인권위원회, 감사원, 금융감독원 등 행정위원회·준사법기관의 결정·의결·심판·심결 자료와 현행 법령과 판례, 행정심판례, 조약, 자치법규 등 75만 건 이상의 법률 검색이 가능한 서비스다.

리걸테크㈜의 노하우가 집결된 지능형 검색 알고리즘으로 판결과 법령정보 등 모든 법률데이터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속도만 빠른 것이 아니라 다중키워드 검색과 중요도 설정을 통해 검색결과의 우선순위를 조정할 수 있어 원하는 문서에 보다 빠르게 접근도 가능하다. 단어의 일치 여부로만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키워드 중심의 여타 검색서비스 대비 높은 퀄리티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해당 판례의 맥락 정보, 참조법령, 동일 조문을 참조한 판례, 인용된 판례 등의 정보를 유기적으로보여주는 ‘판례체계도’를 지원하여 사용자가 판례와 판례 간의 관계, 판례와 조문의 관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변호사를 비롯한 변리사, 회계사, 세무사 등 전문직 종사자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한편 일반인의 법령 정보 접근성을 높인 리걸서치는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 15개국 지능형 특허 검색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으며 이를 계기로 리걸테크의 본고장인 미국 시장의 진출을 본격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리걸테크㈜의 리걸서치 서비스는 향후 유료화 계획이 본격화되기 전까지 전 국민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기사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