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리걸테크,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제약·바이오업계 주목”

| by admin

리걸테크㈜는 VDR(가상데이터룸, Virtual Data Room) 솔루션이 임상실험 모니터링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 받으며 제약·바이오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리걸테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AOS VDR은 강력한 보안을 바탕으로 기업 내 중요 데이터, 기밀문서를 보다 안전하게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기밀문서 공유 솔루션이다.

리걸테크㈜에 따르면 AOS VDR은 직관적 UI설계로 누구나 교육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방대한 연구 자료의 통합검색과 멀티디바이스 지원으로 시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업무 수행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AOS VDR을 사용해 사내와 협력 회사간 공동연구 프로젝트의 플랫폼 일원화가 가능하며 연구 자료의 안전한 저장과 공유가 가능하다. 이는 기존에 사용하던 이메일, 메신저, 클라우드 스토리지, USB 메모리 등의 정보 전달 방법으로 인한 기밀 유출을 방지할 수 있으며 보안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특히, 생명과 직결될 수도 있는 민감한 정보가 포함된 문서들을 전 세계 의료기관의 의사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해야 하는 임상시험 보고서를 대상 의료진에게 신속·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정기 보고서와 중요 보고서 등을 개별 폴더로 관리할 수 있으며, 알림 설정을 통해 해당 폴더의 파일 업로드 혹은 문서 업데이트 사항들을 즉시 이메일 알림 받을 수 있다.

또 저장된 액세스 이력을 통해 담당 연구원의 보고서 열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 확인 시 재통지할 수도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리걸테크㈜ 관계자는 “AOS VDR은 환자 개인정보, 연구자료, 임상실험결과 등 대외비 기밀문서의 활용도가 높은 의료 및 제약업계에 접목돼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 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