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리걸테크, 지식재산권 종합검색 서비스 '페이턴트서치' 런칭

| by admin

리걸테크가 AI·빅데이터 시대의 IP 전략 플랫폼 ‘페이턴트서치(PatentSearch)’를 새롭게 선보이며 한시적으로 무료 사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턴트서치는 특허, 상표, 디자인 등의 지식재산권(IP) 검색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특허관련 소송·심결·판례 및 기업정보를 같이 검색하고 검토할 수 있는 지식재산권 종합검색 서비스다.

직관적인 UI, UX로 전문가, 일반인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복잡한 검색식 없이 키워드 입력만으로도 쉽게 특허 검색이 가능한데, 입력된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관련도 높은 특허문헌이 상단에 노출되는 방식이라 특허 검색 업무 효율이 높다. 상세정보에서 유사지재권의 유사도 점수와 인용 및 피인용 특허도 함께 제공하며 자체 개발한 X-System을 적용해 빠른 검색속도로 특허 검색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대표도면 보기, 도면펼쳐보기 등 도면에 특화된 검색기능으로 선행기술 조사 시 다량의 특허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검토할 수 있다. 인용·피인용관계, 패밀리특허, 유사지재권, 유사도 점수 등을 별도 검색 없이 상세정보에서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검색된 목록에서 바로 공보를 저장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해 검색 편의성을 높인 점도 주목할 만하다. 페이턴트서치는 검색이력, 검색어 및 검색식의 열람 및 저장이 가능하며 관심 지식재산권 목록을 관리할 수 있는 관심지재권 메뉴를 제공한다. 태그, 메모 기능으로 IP 포트폴리오 및 선행기술조사 업무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프라이빗 검색 개념을 구현한 프라이빗 페이턴트 서치도 출시하였다. 프라이빗 서치는 기업내 특허 데이터활용과 보호를 목표로 만들어진 프라이빗 전문 검색 서비스이다. 온프레미스처럼 보안이 구현된 사내 검색서비스처럼 운영이 가능하다. 기술 로드맵 유출이나 고비용 걱정없이 기업 내 특허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리걸테크㈜는 로그인 사용자에게 12월 31일까지 페이턴트서치 무료 사용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비스 상세 정보는 페이턴트서치(PatentSearch)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기사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