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취준생, 워킹맘 등 사회적약자 위한 법률 상담 플랫폼 ‘변호사님닷컴’ 출시

| by admin

최근 서울시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취준생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 사회의 약자들인 취업준비생, 워킹맘, 자영업자 등 사회 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을 위한 믿을 수 있는 법률 상담 플랫폼 ‘변호사님닷컴’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사장님이 매 주말마다 나와서 일 좀 하라고 연락 하시는 데…”
“인터넷으로 물건을 샀는데 돈만 받고 물건이 오지 않아요~”

“회사에서 일하다 다쳤는데 산재처리가 안된데요 ㅠㅠ”

일상생활에서 심심찮게 생기는, 하지만 관련 법률이 어떤 것인지도 모르겠고 마땅히 물어볼 곳이 없는 질문들이다. 상당 수의 시민들이 포털사이트의 지식인에 고민 상담 글을 올리지만 수많은 비전문가와 해결책을 알려줄 듯 말 듯한 법률전문가의 답변에 여전히 궁금증을 해소하지 못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최근 이러한 시민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한 서비스로 출시된 것이 ‘변호사님닷컴’이다.

기존 법률시장에서 변호사의 문턱이 높아 제대로 된 법률서비스를 받지 못했던 소비자들은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혜택을 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로스쿨 제도 시행 후 매년 1,500명의 변호사가 법률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개업한 변호사들은 자신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러한 플랫폼을 광고의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법률 시장에 신규 진입한 변호사들이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법률 상담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소비자의 기대 또한 커지는 추세이다.

‘변호사님닷컴’은 일반인들이 법률문제와 관련한 고민 상담 글을 올리고 변호사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법률상담 플랫폼으로, 여타 서비스와는 달리 검증된 변호사들이 법률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답변을 아낌없이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 하다.

특히 ‘변호사님닷컴’은 기타 법률서비스와는 달리 관련자료 첨부기능(특허 출원중)이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법률소비자의 고민 상담 글은 모두 전체 공개로 등록되지만, 글과 함께 등록하는 사진, 영상, 음성, 문서 등 모든 파일은 비공개로 등록되고 소비자의 허락 없이는 변호사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변호사는 관련 자료를 통해 소비자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검토해 소비자에게 꼭 맞는 상세한 법적조언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모든 자료는 등록 후 별도의 요청이 있지 않는 한 15일 후 자동으로 삭제되므로 정보 유출 우려가 없다.

‘변호사님닷컴’은 IT기술을 접목한 한국 최초의 법률 기술 전문기업인 리걸테크에서 출시한 플랫폼으로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 iOS 앱을 통해서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 후 매일 많은 상담 글이 올라오고 있는 ‘변호사님닷컴’은 사회정의를 실현하려는 젊은 변호사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보다 상세한 전문가 답변을 빠른 시간 안에 받아볼 수 있다. 이혼이나 부동산 사기, 채무 문제 등 바쁜 서민들의 일상을 괴롭히는 일들로 마음 고생 중인 법률 소비자들에게는 가뭄에 단비와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기사 링크: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2123826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