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리걸테크㈜ 변호사님닷컴, ‘우리동네씨이오’와 법률문제에 관한 MOU 체결

| by admin

리걸테크㈜ 변호사님닷컴(www.byunhosanim.com)이 지난 15일 PLATFORM9㈜ 이하 ‘우리동네씨이오’(대표 이민구)와 법률 서비스 제공과 플랫폼 홍보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알렸다.

변호사님닷컴은 지난 1일 지능형 법률정보통합검색 서비스 ‘리걸서치(LegalSearch)’를 오픈하였으며 변호사들의 네트워크 협업공간인 ‘LegalOffice B 청담’(리걸오피스비 청담)도 선보이며 국내 리걸테크놀로지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리걸서치’는 오픈과 동시에 탁월한 법률 검색엔진으로 인정받아 해외진출에 성공하며 주목을 받았다. 리걸서치는 일본 AOS LegalTech사와 협력하여 리걸테크 선진국인 일본진출을 앞두고 있다.

또한 변호사님닷컴은 오는 11월 12일 변호사들의 네트워크 협업공간인 ‘LegalOffice B 청담’(리걸오피스 B 청담)의 오픈도 예정되어 있다. ‘LegalOffice B 청담’은 경험이 부족한 변호사들을 위한 인큐베이팅 역할과 법률 분야에 특화된 첨단 IT 기술(리걸 테크놀러지) 지원을 통해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업무 프로세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변호사님닷컴과 손잡은 플랫폼9은 예비 자영업자들을 위한 창업 아이템을 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우리동네씨이오’ 어플을 런칭해 서비스하고 있다. 해당 어플은 창업 아이템부터 필요한 예산까지 알기 쉽게 알려주면서 예비창업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리걸테크(주) 변호사님닷컴과 우리동네씨이오는 소상공인 생태계내에서 소외 받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법률환경 개선에 힘을 모을 것으로 알려졌다.
변호사님닷컴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내 리걸테크 산업의 발전과 소상공인 창업 환경 개선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