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AOS 테크놀로지스, API 거래소

| by admin

<일본 닛케이 신문에 보도된  AOS의 일본 최초 API 마켓플레이스 “APIBank”소개 기사입니다>

 

일본 최초의 API 거래소 “APIbank.jp”가 오픈했습니다.

AOS 테크놀로지스 주식회사 (본사 : 도쿄도 미나토 구, 대표 이사 사장 사사키 隆仁)는 일본 최초의 API 거래소 “APIbank.jp”을 2018 년 3 월 15 일에 개설합니다. (URL : https://www.apibank.jp/)

기업이 가진 많은 서비스와 데이터를 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외부에 공개하고 이를 업체가 이용하면 큰 경제권이 만들어가는 250 조엔 규모의 “API 이코노미 ‘의 시대 가 시작되었습니다. 한편, API에 대해서는 아직 정보가 편중되어 있고, 기술적 인 정비가되어 있지 않고, 기업과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불편한 상황입니다. 또한 급속히 발전하는 블록 체인 기술은 기존의 응용 프로그램을 차단 체인 기반으로 구축해 나갈 분산 응용 프로그램 Dapp (Decentralized application)에 변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지만, 많은 개발자 , Dapp의 개발을 위해 필요한 API의 입수 나 Dapp의 개발 노하우 등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APIbank은 전세계에있는 API를 정리하고 거래 할 수있는 일본 최초의 API 거래소입니다. 또한 최첨단의 블록 체인 기술을 활용하기위한 API를 제공하고 Dapp 개발 지원을 실시합니다. 개발 된 Dapp의 API를 더 APIbank에 가입 해 나가는 것으로, Dapp의 경제권을 넓혀 갈 수 있습니다. APIbank을 이용하여 소프트웨어 회사 나 개발자의 소프트웨어 개발 효율을 향상시키고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합니다.

■ API 거래소는

API를 사용하는 기업 · 공급자 · 소프트 회사와 API 개발자, 비즈니스 기획자를 연결하는 유통 플랫폼입니다.  세계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API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하고 거래소에서 일괄 적으로 처리함으로써 개별 소프트웨어 회사와 API 개발자가 별도의 사용 계약이나 신청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 된 응용 프로그램의 API를 APIbank에 등록하여 판매하고, 새로운 API를 찾아서 사용할 수 있는 API 마켓플랫폼 입니다.

 

http://tech.nikkeibp.co.jp/it/atclact/activer/nkpr/RSP474399_1503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