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

KO EN

스마트 팩토리, 제조의 기밀데이터 공유와 협업

| by admin

클라우드 가상데이터룸으로 기업의 첨단 기술, 기밀정보 데이터 공유

소부장 산업의 기술 독립을 위한 다양한 정부 지원, 정책과 더불어 스마트 공장과 제조 분야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기술 협력과 상생이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정부는 산업기술보호법이나 기술이전법 시행령과 같은 법령 개정과 더불어 첨단 산업 핵심기술 유출 방지대책과 국가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지만 기술 유출 사건의 피해는 늘고 있으며 대기업보다는 보안과 관리가 부족한 중소기업의 피해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반도체, 화학, 바이오, 정보통신 분야 중소기업의 첨단 기술력 향상으로 글로벌 경쟁력 대비 이에 따른 기술 유출 사건이 발생하게 되면 그 피해는 매우 심각하다.

스마트공장과 제조에 있어 무인화, 자동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다음 단계로써 공정 간 데이터의 유기적 연계와 협력사 간의 정보 공유 및 협업이 필요하다. 공동 협업 작업을 위한 스마트 시스템 도입으로 생산성을 높이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지만 기업 내외부에 유출되어서는 안 되는 기밀정보의 공유와 관리 역시 매우 중요하다.

최근에 이와 관련한 가상데이터룸(VDR) 솔루션 도입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VDR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M&A, 투자유치를 위한 특화된 솔루션으로 개발되어 금융, 투자사를 위주로 사용되던 것이 보안과 사용 편의성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 내외부와의 파트너사와의 협업과 정보 공유, 관리에 활용이 되고 있다.

그동안 국내시장에서 외산 솔루션밖에 없어 고비용으로 인한 활용에 한계가 있었지만 최근에 국산 솔루션으로는 유일하게 리걸테크에서 개발한 리걸테크VDR이 사용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판을 얻고 있다. 리걸테크㈜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검색 전문 기업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외 파트너사로부터 200만 불의 전략적투자유치와 함께 글로벌 협력 비즈니스를 전개 중이다.

리걸테크 VDR은 다양한 보안 기능과 다국어(6개국어) 사용자를 위한 인터페이스, 별도의 사용자 교육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한 편의성과 사용이력에 대한 상세 확인 그리고 사용자별 권한 설정이 가능하여 불법적인 자료 다운로드를 방지할 수 있어 정보 유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자체 웹 뷰어를 통해 80여 종의 파일을 지원하여 외산 제품 대비 국내 업무에 매우 편리하다.

리걸테크 관계자는 “비대면 업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장소와 시간 제약이 없어 재택이나 외부 업무에 편리한 클라우드 기반으로 사용 데이터의 암호화와 이중화로 예기치 못한 사건 발생에 대한 대비도 충분하다.”라며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수요 기업은 이용 금액의 90%까지 정부 지원이 가능하여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어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의 도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기사보기(클릭)